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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Console Game/JAVA Text RPG

JAVA 입문자 Text RPG 만들기 4일차

4일차

 

 

 

몬스터 리스트 메소드

 

메모장에 적은 몬스터를 가져와 ArrayList에 담았다.

 

 

 

몬스터 리스트

 

일단은 테스트 단계라 이름을 알파벳으로 했다.

 

 

 

모험 메소드

 

모험하는 느낌이 나도록 지연 함수를 사용해봤다.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거 같다.

 

메소드 하나가 너무 길어지면 나중에 파악하기 힘들 거 같아서 전투 메소드를 따로 만들었다.

 

 

전투 메소드 (플레이어 및 몬스터 상태를 변수로 저장)

 

모험 메소드에서 return값으로 받아온 위치의 몬스터를 sqlit 해서 나눴다.

 

자동 전투를 생각해서 공격(1번) 방어(2번)를 랜덤으로 선택해 한쪽의 체력이 0이 될 때까지 싸우게 했다.

 

 

자동 전투

1. 공격 VS 공격 이면 둘 다 피해를 입는다.

2-1. 공격 VS 방어 면 방어보다 공격력이 높으면 공격력 - 방어력 한 값의 피해를 입는다.

2-2. 방어가 공격력보다 높으면 방어력 - 공격력 한 값의 피해를 입는다.

3. 둘다 방어면 무승부

 

 

 

막상 자동 전투로 만들었는데 돌리고 보니 정말 별로였다.

공격력이 낮아서 오래 싸우는 것도 있고 너무 긴장감도 없이 끝나버린다.

그렇다고 지연 함수를 쓰면 오래 걸리고..

 

나중에 직업과 스킬 시스템도 만들 생각인데

그때 되면 어차피 선택해서 싸우게 될 거 나중에 추가하기 쉽게 바꿔봐야겠다.

 

코딩하면 문득 잘 알지 못하고 사용하는 게 많다는 걸 느꼈다.

습관? 이라던지 항상 쓰던 거니까 사용하던 것들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거 같아서 따로 다시 공부해야겠다.

앞으로도 검색해서 사용하는일이 더 많을거같으니 많이 다루지 않은 함수나 코드들은 설명도 같이적어놔야겠다.

 

 

다음은 몬스터를 잡았을 때 돈과 경험치 , 레벨업 했을 때 스탯 변화 등을 해볼 생각이다.

생각보다 진도가 안 나가는 거 같으면서도 잘 나가는 거 같다.

주말에 과연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