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차

종료할때 저장되는거는 쉽게 성공했다. FileWriter에서 true를 false로 바꾸게 되면 text의 값을 덮어버린다.

코드를 돌려보다 Integer.parseInt 로 값을 받았는데 문자열이 들어가면 오류가 났다.
쉽게 고칠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애를 먹었다..
try catch를 사용해서 막았지만 뭔가 지저분해보여서 메소드로 따로 빼버렸다.
1. 숫자가 아닌 문자열이 들어가면 0을 반환한다.
2. 숫자가 들어왔지만 ArrayList의 사이즈보다 크면 0을 반환한다.
3. 숫자 0을 입력하면 번호를 보여주기위해 ArrayList의 사이즈+1한 값이기 때문에 다시 0을 반환한다.
4. 숫자가 들어와서 ArrayList의 사이즈보다 작거나 같으면 루프를 빠져나온다.
이방법을 생각하는데 꽤 오래걸렸다.ㅠㅠ 좀더 쉬운방법이 있는지 찾아보고 한번 적용해볼려한다.

플레이어 생성할때 Lv 과 Exp를 추가했다.
점점 하나씩 완성해가면서 다른것도 추가적으로 적용시킬 생각이다.
시간이 생각보다 부족해서 많은 진도를 못나가는것도 있지만 막상 생각나는대로 만들려고 하다보니
아이디어가 엄청 부족하다.. 만들기전에는 뚝딱뚝딱 할줄 알았는데 시간날때 틈틈히 아이디어 구상좀 해봐야겠다.
내일은 몬스터와 모험하는 방식을 구상해봐야겠다.
몬스터도 플레이어랑 비슷하게 메모장 형식으로 만들생각이다.
시간 갈수록 DB가 편했다는게 놀랍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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